삶의일상

[스크랩] 16년만의 솔로앨범 - 꿈이 있는 자유(한웅재목사)

백미란목사 2009. 10. 4. 15:02

 

16년만의 솔로앨범     꿈이 있는 자유(한웅재목사)

2009/03/24 21:11

출처:  작성자 두번째 걸음    http://blog.naver.com/4way/140065313903

 

 

노래를 지어 세상과 나누기 시작한지 16년 만에 처음으로 혼자만의 음반을 냅니다.

 

 

노래를 지어 세상과 나누기 시작한지 16년 만에 처음으로 혼자만의 음반을 냅니다.

그간 꿈이 있는 자유의 음악을 만들어 오면서 짬짬이 써 놓았던 글들에 멜로디를 입히고 

이제서야 한 묶음의 소위 앨범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말이 솔로음반이지 너무 많은 이들의 수고가 이 음반 속에 녹아져 있습니다.

프로듀서 신영수 형제와 꿈자6집에 이어서 한 마음으로 음악을 만들었던 밴드들 그리고 함께 꿈이있는 자유라는 이름으로

긴 세월 보낸 정종원목사님의 응원이 없었다면 이 음반은 아마도 태어나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나의 음반이 설 수 있도록 도왔던 분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이 음반은 이렇듯 그분들의 수고와 협력의 결과입니다.

 

이번 음반에는 12곡의 노래가 담겨 져 있습니다.

그 중 11곡이 저, 한웅재가 작사 작곡한 노래이고 나머지 한 곡은 이무하씨의 노래입니다.

이무하 씨는 제게 노래의 가사는 늘 탁월해야 한다는 것을 가슴으로 느끼게 해준 분이었습니다.

그런 분의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되어서 참으로 큰 영광입니다.

나머지 열한 곡은 제 삶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로부터 자라난 이야기들 입니다.

묵상 중에 쓴 글도 있고 길을 걷다가 만든 노래도 있으며 깊은 고민 중에 지어진 노래들도 있습니다.

하연이에게라는 생애 첫 번째 노래로부터 시작된 저의 노래 만드는 여정에 있어서 이 노래들은

이후로도 오래도록 아주 각별한 위치에 서게 될 것을 확신합니다.

 

 

이번 음반의 제목은 2nd Step입니다.

준비되지 않은 사람을 노래의 자리로 부르시고 그 맡겨진 일에 대한 바른 책임의식을 가질 때까지 기다려 주시는

주님의 깊고 높은 은혜에 대한 답변이 바로 이번 음반의 컨셒 입니다.

오늘에 멈춰서지 않고 늘 새로워 질 수 있는 노래를 꿈꿉니다.

치열하고 진실한 삶으로부터 이끌리어 나온 곡들을 저는 아직 기다립니다. 이것에 제가 할 일이니까요.

 

꿈이있는 자유의 모든 음반을 가지고 있어요라고 말씀해 주시는 분들을 가끔 만납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어느 날 그분들이 참으로 고맙게 느껴졌습니다.

바라기는 이 노래들이 그분들에게 대한 감사의 인사 같은 음반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더 깊고 진실한 꿈이있는 자유로 가는 좋은 디딤돌 같은 역할로 한웅재 솔로 2nd Step이 쓰여진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이 음악을 듣는 모든 분들을 미리 축복해 봅니다.

이 노래들이 제가 처음에 만들었을 때보다 더 좋은 노래들이 되어서 세상 곳곳으로 흘러 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16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꿈이있는 자유 7집에서 뵙죠

 

한웅재 솔로 2nd Step을 세상에 보내며

 

한웅재가 썼습니다.

  

 

출처 : 생명나무 쉼터
글쓴이 : 생명나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