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 할수있다 ! 하면된다 !

전도 대상자를 위한 기도와능력

백미란목사 2013. 2. 11. 20:08

 

대학에 다니는 한 열정적인 신앙을 가진 젊은이가 있었습니다.

그는 복음전파에 대한 깊은 열정이 있어서 수시로 다른 친구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애를 썼습니다.

하지만 그는 거의 열매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다른 친구들과 열심히 신앙의 토론을 벌였으며 그의 영리함으로 인하여 논쟁에서는 항상 승리하였으나 결과적으로 한 사람의 열매도 얻지 못했습니다.

 

낙담한 그는 어느 날 신앙의 선배인 한 여성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 여성은 그에게 전도의 대상자를 위하여 얼마나 기도하는지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그가 특별하게 따로 기도하지는 않는다고 대답하자 그녀는 하루에 몇번씩 그들을 위해서 기도하라고 조언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전도할 친구들의 이름을 수첩에 적어놓고 하루에 세 번씩 기도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얼마의 시간이 지나자 친구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주님을 영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가 하는 말의 내용은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는데 상대방들의 반응이 달리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로부터 두 달이 지나자 그의 수첩에 쓴 70명의 사람들 중에 69명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 명은 다른 곳으로 이주하게 되어서 더 이상 접촉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이 비슷한 예화를 어느 전도왕이라고 알려진 여성의 간증에서 읽어본 적이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전도하려고 마음을 먹은 사람의 이름을 노트에 쓰기도 하고 집안의 벽에다 써놓기도 하면서 날마다 그들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했다고 합니다.

그러면 얼마 후에 상대방이 복음을 받아들였으며 그녀는 비로소 그 이름을 벽에서 지웠다고 합니다.

그녀는 말하기를 그렇게 전도 대상자의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며 기도를 하지 않으면 그 영혼을 얻을 수 없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이야기들이 우리에게 가르쳐주고 있는 분명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복음전도에는 단순히 말 이상의 그 어떤 것이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위하여 기도하기 전에 그들은 전도의 열매를 얻지 못했습니다.

전도자는 성경을 제시했으며 복음의 핵심을 잘 전달하고 논쟁을 통하여 상대방을 굴복시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대상들은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도자가 어느 정도의 기도를 쌓고 나면 그들은 복음을 받아들였습니다.

 

도대체 그들의 안에 어떤 변화가 일어난 것일까요?

그들은 왜 갑자기 변화된 것일까요?

기도는 그들의 안에 어떤 작용을 일으킨 것일까요?

기도가 복음 전도에 구체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사람의 마음과 생각의 작용에 영의 개입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사랑하고 미워하고 즐거워하고 낙심하고.. 그러한 모든 것들은 영의 작용에 의한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과 생각이 바뀌는 것은 영의 작용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기존에 그 사람에게 자리 잡고 있던 영이 그 사람을 강하게 지배하고 있을 때는 그 사람은 변하지 않는 것입니다.

 

왜 사람들은 복음을 잘 받아들이지 않는 것일까요?

그것은 복음을 방해하고 받아들이지 못하게 역사하고 있는 영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들은 악령입니다.

악한 영들은 주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을 자기의 소유물로 여깁니다.

악한 영들은 그들의 왕입니다.

마귀는 그들의 지배자입니다.

성경에서는 신자들을 가리켜 빛의 자녀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불신자들은 어떤 존재일까요?

그들은 곧 어두움의 자녀인 것입니다.

 

"너희가 전에는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엡 5:8)

"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 낮의 아들이라 우리가 밤이나 어두움에 속하지 아니하나니" (살전 5:5)

 

그렇다면 그들은 자기에게 속한 자녀들을 가만히 내버려둘까요?

빛의 왕국에 속한 사람들이 그들의 왕국인 어두움에 속한 사람들을 빼 내어가는데 그들은 자기 백성이 하나 둘 사려져 가는 것을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을까요?

그것은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그래서는 그들의 왕국이 유지될 수 없을 것입니다.

 

마귀들은 그들의 백성이 복음을 듣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리고 복음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방해합니다.

전도 대상자들은 이해할 수 없겠지만 전도 대상자들의 안에서 복음에 대해서 거부하고 불쾌하게 느끼게 하는 영들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악한 영들의 움직임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도자가 전도할 대상을 위해서 기도를 하게 되면 그들을 속이고 누르면서 복음을 방해하고 있는 악한 영들은 일시적으로 힘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에게 복음이 들어와서 그를 구원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힘이 잠시 동안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전도 대상자들은 마귀의 방해공작이 잠시 사라진 동안에 복음을 이해하고 주님을 영접하게 되는 것입니다.

 

앞에서 소개했던 두 케이스에서 그들이 기도를 할 때 구체적으로 마귀의 세력을 결박하고 대적하는 기도를 하였는지 그것은 알 수 없습니다.

아무튼 분명한 것은 그들의 기도가 마귀의 힘을 일시적으로 무력화시켰으며 그들의 마음 안에 영적인 작용을 일으켰다는 것입니다.

만약 복음 전도자가 이와 같이 전도 대상자를 위하여 중보기도를 하고 대적하는 기도를 하면서 그들의 영혼을 결박하고 있는 마귀의 힘을 무력화 시킨다면 그는 많은 복음의 열매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불신자를 전도하기 위해서, 그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많은 방법을 생각해내고 있습니다.

교회에서는 많은 명목으로 불신자들을 초청해서 강연을 합니다.

건강의 문제라든지, 가정의 행복이라든지, 교육의 문제라든지, 불신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제라면 무엇이든지 동원해서 그들의 영혼을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한 노력들은 눈물겹기도 합니다.

그러한 방법을 통해서 어느 정도 효과를 거두는 이들도 있습니다.

또한 노력에 비해서 별로 열매를 얻지 못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모든 방법들이 틀렸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방법들을 근본적으로 복음을 위한 본질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영혼을 얻기 위하여 그 모든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영적 전쟁이며 배후에 있는 악한 영들을 결박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묶여 있는 자들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묶고 있는 자를 제거해야 합니다.

전리품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는 먼저 대적을 패배시켜야 합니다.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출하기 위해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노예 삼고 있는 바로와 그의 군사들을 패주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 많은 전도자들이 한 영혼을 얻기 위하여 마치 애걸을 하듯이 복음 전하고 있습니다.

전도 대상자의 비위를 거스르지 않기 위해서 애를 쓰며 여러 선물을 주고 친절을 베풉니다.

 

하지만 그러한 방법은 그들에게 진정한 믿음을 심어주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은 마치 남을 위해서 믿어주는 것처럼 생색을 내며 교회에 출석해줍니다.

하지만 그러한 이들은 얼마 가지 않아 사소한 문제로 실족을 하고 교회와 믿음을 떠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시작부터 바른 우치에서 출발한 것이 아니며 그들의 내적인 마음 깊은 곳에서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들을 전도한 사람이 계속 관리를 하고 관심을 기울이며 돌보아 주지 않으면 이것저것 불평을 하면서 교회를 떠날 것입니다.

 

그런 식으로 한 영혼을 얻기 위해서 힘쓰고 고생하며 전도하는 많은 노력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내면과 중심을 변화시키지 않은 채 그저 설득만을 해서는 고생만 할 뿐 열매를 맺기 어려운 것입니다.

영적인 세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역과 노력은 그저 고생스럽기만 할 뿐입니다.

 

악한 영을 대적하고 복음을 방해하는 영들을 결박할 때 사람들은 내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들은 깨어나게 됩니다.

영적인 세계가 존재하는 것을 알게 되며 마움과 생각과 가치관이 바뀌게 됩니다.

 

그들을 사로잡고 있던 악령들이 달아나기 때문입니다.

일단 악한 영이 떠나고 내면과 중심이 새롭게 변화되기 시작하면 더 이상 그들에게 믿어달라고 교회에 출석해달라고 설득하고 부탁할 필요가 없게 될 것입니다.

 

이 기본적인 진리를 항상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적용하십시오.

 

한 영혼을 얻고 그 영혼이 어두움의 영역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마귀를 대적하고 결박해야 한다는 것을 부디 기억하고 잊지 마십시오.

부디 한 영혼을 사로잡고 있는 마귀를 깨뜨리고 대적하고 결박하십시오.

복음을 전하기 전에 그 영혼을 결박하고 있으며 복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는 악한 영들을 먼저 기도로 대적하고 결박하십시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많은 열매를 얻게 될 것입니다.

 

많은 영혼들이 마귀에게서 벗어나 주님께 속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복음 전도자들이 이 원리를 분명하게 인식하고 시도할 때

그들은 좀 더 많고 풍성한 열매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도 ! 할수있다 ! 하면된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단! 그리고 실천!  (0) 2013.02.21
개척교회부흥전략세미나다녀와서...  (0) 2013.02.19
전도하는법  (0) 2013.02.11
8. 생활전도  (0) 2013.02.09
7. 생활전도  (0) 2013.02.09